현아 나이 키 체중 몸매 프로필 남자친구 던 열애 결혼 과거 논란 원더걸스 포미닛 재결합
- 이슈잇슈♡
- 2023. 11. 19. 18:20
현아 프로필 나이
본명 김현아 (Kim Hyunah)
예명 따사킴 (DDASA KEEM)
생일 1992년 6월 6일 (2023년 기준 32세)
국적 대한민국
출생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제동
본관 김해 김씨
신체사이즈
키 162.8cm,
몸무게 41.3kg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20mm
가족사항
부모님, 남동생 2명(98년생, 00년생)
반려견 소금, 햇님
학력
서울인왕초등학교 (졸업)
충암중학교 (졸업)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 / 졸업)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전공 / 중퇴)
종교 개신교
소속사 무소속
그룹 경력 원더걸스
데뷔 2007년 원더걸스 The Wonder Begins
팬덤 A-ing
MBTI INFJ
취미 요리하기, 영화 보기
특기 춤, 랩,
별명 패왕색, 갓현아
현아 이야기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의 대한민국 가수 현아에 대해 소개합니다.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하였으나, 2007년 건강상의 문제로 탈퇴 후 2009년 걸그룹 4minute으로 활동을 재개하여 2016년까지 활동하였다.
현아는 2010년 Change로 솔로 데뷔 후 그룹 활동을 하면서 꾸준히 솔로로 앨범 작업을 병행하였고, 소속사 동료들과 유닛 활동(트러블 메이커, 트리플 H)을 겸하기도 하였으며 그룹, 솔로, 유닛으로 모두 1위곡을 보유하고 있다.
현아는 데뷔 초부터 실력 논란이 자주 발생했으며, 4minute 시절에는 리드래퍼인 전지윤이 빈틈을 채워줬다.
현아 본인도 이 사실을 아주 잘 인지하고 있으며, 스스로 랩 실력을 늘리기 위해 친한 래퍼인 EXID LE에게 자문하고 트레이닝도 받았다. 그 결과 랩 실력이 데뷔 초에 비해 상당히 향상된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아는 그룹 해체 이후 솔로로 활동하는 가수들은 각 그룹의 보컬 포지션 출신이지만, 현아는 주로 랩과 춤을 담당해왔기 때문에 신선하다는 좋은 평을 받아왔다.
댄스와 퍼포먼스 실력은 본좌급. 박진영이 중3이었던 현아를 원더걸스의 멤버로 뽑은 것도 그녀의 뛰어난 춤 실력 때문이다.
현아는 이효리의 춤선생님으로 잘 알려진 가수 길건은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현아의 춤은 파워풀하면서 거기다 섹시하고 요염하기까지 하다."라며 현아를 최고의 댄싱돌로 꼽았다.
현아의 댄스 실력에 대한 많은 동료 가수들의 극찬은 꾸준히 존재해 왔고, 안무팀들을 상대로 한 아이돌 최고의 춤꾼을 꼽는 설문에도 항상 이름을 올리며 댄스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현아는 대한민국 대표 섹시 아이콘의 명가로 어떠한 노출도 서슴지 않고 하고 있다.
과거 한 공연에서 상의 탈의를 하고 검정색 브라를 선보이면서 화제가 됐었다. 현아는 한 매체에서 ‘내 이미지는 섹시함을 항상 컨셉으로 가지고 다닌다. 하지만 필요한 노출만 할 것이다. 필요하다면 무대 위에서 다 벗고 춤출 의향도 있다‘고 밝혔다.
사실 현아의 섹시 이미지는 의외로 원더걸스 시절부터 존재했는데 아이러니 활동 의상이 멤버들 중 가장 노출도가 높았다.선미도 미니스커트를 입거나 칠부바지를 입거나 했었는데 현아만 유독 핫팬츠에 노출도가 높은 의상을 입었다.
이 때가 만 14살. 그것도 활동 기간 상 2월이었으니 중학교 2학년 말에 입었던 옷이다.
이는 역대 걸그룹 멤버들 중 최연소로 섹시 이미지 멤버가 되었다. 원더걸스 탈퇴 직전 Tell Me 티져때도 섹시 여캐릭터로 유명한 원더우먼 의상을 입었다.
섹시하다는 평은 원더걸스 시절부터 있었지만 이 골반춤으로 대세로 굳어진 듯. 덕분에 패왕색의 현아라는 등 섹시 가수의 대표로 뽑히고 있다.
미성년자였음에도 섹시한 포스를 보여주면서 아이돌 선정성 논란이 일 때는 꼭 거론된다. 심지어 저때 현아는 만 17살이었다.
현아는 이후 트러블 메이커란 유닛 활동으로 장현승과 함께 컴백했고, 2011년 12월 4일 인기가요에서 장현승과 같이 선정적인 퍼포먼스를 펼쳐서 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이미 이전에 장현승과 MAMA에서 키스 퍼포먼스를 하기도 했으나 이번 건은 수위가 높았다.
이후 엠넷 무대에 섰는데 안무를 수정하지 않은 채 그대로 나왔다. 하지만 뭔가 소심해진 안무와 복장의 노출도가 줄어들었다. 그 다음날 뮤직뱅크에서는 아니나다를까 공영방송의 패기답게 안무에 대대적인 수정이 가해졌다.
현아는 엉덩이에 손을 대는 건 손등으로 바뀌었고 위치도 살짝 허리 쪽으로 올라왔으며, 이때 카메라가 일부러 안 잡았다. 키스 퍼포먼스는 입술 사이의 거리가 많이 떨어지고 가슴이나 다리 사이에 손을 대는 안무는 없어졌다.
현아는 물론 장현승의 복장도 많이 무난해져서 부담스럽지 않은 무대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음악중심에서는 케이블과 비슷한 수위였다.
현아는 이후 2012년 <아이스크림>과 2014년 <빨개요> 활동을 통해 섹시 이미지를 널리 알렸다. 이때는 전효성, 지나 등 섹시 솔로들이 많이 활동했지만 '패왕색은 아무나 가질 수 없다'는 걸 증명했다.
현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비 출연을 계기로 현아의 섹시 이미지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현아 본인은 사생활 관리가 철저한 편이라 오히려 프로적인 면만 부각될뿐이고 사생활에서 문제가 된 적은 별로 없다.
날카로운 고양이상의 외모가 특징이다. 빨아들일 것 같은 느낌의 강렬한 비주얼로 센 언니 인상의 대표주자라고 볼 수 있다.
현아는 순해보이면서도 새침한 인상을 주는 얼굴 덕에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부터 과즙상 메이크업, 옅은 메이크업까지 고루고루 잘 어울린다.
또한 화장을 옅게 한 것과 진하게 한 얼굴이 상당히 다르며 민낯도 굉장히 예쁘며 앞머리의 유무도 인상과 분위기 변화가 큰 편이다.
현아는 솔로 가수 활동과 트리플 H 활동으로 서양식 메이크업을 고수했는데, 팬들은 조금만 해도 예쁜 애 얼굴을 망치고 있다며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 듯하다.
현아는 특히 몸매가 예쁜 것으로 유명하다. 작은 머리와 가늘고 긴 팔과 다리, 탄탄한 근육과 볼륨감으로 트러블 메이커 당시부터 현재까지 상당한 주목을 받았다. 2020년에는 캘빈클라인 아시아 모델로 선정됐고, 언더웨어 화보에서도 멋진 몸매를 드러냈다.
본인이 말하길, 원래 살이 잘 찌는 체질이었고 다이어트와 혹독한 관리로 지금 같은 몸매를 만들어냈다고 한다.
활동할 때마다 머리색이 자주 바뀌는데, 그 중 금발을 자주한다. 대신 잦은 탈색과 염색으로 머리 상태가 많이 나빠졌다고 하며 다행히 자주 케어를 받는다고 한다.
현아 최근사진
현아 수상내역
- 2010년 가온 차트 발간 기념식
- 2011년 유튜브 어워즈 시상식,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 2012년 헤럴드 동아TV 라이프스타일 어워드
- 2013년 제1 회 인웨타이 브이차트 어워즈
- 2015년 제29 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제24 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17 회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 2017년 제9 회 멜론 뮤직 어워드
- 2019년 COSMO GLAM NIGHT
- 2020년 아시안 팝 뮤직 어워즈
- 2022년 제31 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