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나 나이 키 몸매 프로필 타투 마스크걸 학력 다리 성형 논란 과거 남자친구 열애 애프터스쿨

반응형

나나 프로필

 

나나의 본명은 임진아 (Lim Jinah)

 

생일은 1991년 9월 14일

(2023년 기준 32세)이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출생이다.

 

나나의 본관은 평택 임씨이며, 

신체사이즈는

키는 171cm, 몸무게는 48kg,

혈액형은 A형, 발사이즈는 250mm이다.

 

나나의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이 있다.

 

[나나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학력사항

오창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뷰티예술학)을 졸업했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경력사항

애프터스쿨, 오렌지 캬라멜 

 

나나의 데뷔

2009년 11월 25일

애프터스쿨 싱글 2집 너 때문에

 

배우로서의 데뷔

2014년 1월 5일 영화 패션왕

 

 

 

 

 

나나 이야기

 

나나는 대한민국의 걸그룹이었던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로 활동한 가수이자 배우이다.

 

나나는 <너 때문에> 활동 때 레이나와 함께 합류했으며 데뷔 당시 헤어스타일이나 복장이 심히 리리스러워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09년 11월 27일 뮤직뱅크 무대가 데뷔 무대였다.

 

<너 때문에>에서 몇 초 되지도 않는 분량에, 심지어 그마저도 불안정해서 비주얼 멤버 취급을 받았으나, 오렌지캬라멜 활동을 하면서 실력을 쌓더니 포텐이 터졌다.

 

 

 

성량이나 음역대가 대단한 편은 아니나, 간드러지는 음색 하나로 다른 단점을 커버한다. 랩과 보컬을 오가면서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베카와 가희가 졸업한 이후로 급격히 비중이 늘고 있다.

 

영입된 이후로 심히 병풍이었으나 우연히 퍼진 공항 사진에서 우월한 기럭지가 확인되면서 팬이 급증했다.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MBC 라디오 스타에서 언급하길 그 공항 사진 유포한 팬에게 개인적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었다고 한다. 사실 팬이 급증한 이유에는 공항 사진만이 한 몫을 한 것은 아니다.

 

우월한 기럭지와 매력적인 마스크로 몇 없는 파트에서도 충분히 존재감을 뽐낼 만한 존재였으나 워낙에 많은 멤버들이 있는 그룹 특성상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싱글 6집 <첫사랑>에서도 많은 파트를 담당하며 센터급으로 활약. 노래에 랩이 없기 때문에 랩을 하지는 않지만 노래의 시작 부분에서 독무를 추기 때문에 무대에서 많이 부각됐다.

 

그런데 6월 19일 SHOW CHAMPION 사전 녹화를 마치고 퇴장 중에 발을 헛딛어 무대에서 떨어져서 골반 부상을 당했다. 이때문에 나나는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애프터스쿨은 6인조로 활동할 것이라고 한다.

 

 

 

반응형

 

 

나나는 2012년 12월 29일에 방송된 SBS 가요대전에서 나나는 '대즐링 레드(Dazzling Red)'라는 프로젝트 팀에 합류하여 씨스타의 효린, 포미닛의 현아, 카라의 니콜, 시크릿의 전효성와 함께 <이 사람>이라는 노래를 발표했다. 작곡은 용감한 형제가 했다. 

나나는 유닛 결성 초기에는 자신의 기존 이미지가 귀여움과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한다. 평소에 표정도 별로 없어서 과한 표정 연기도 애를 먹었다고 한다.

 

리지는 마법소녀 컨셉을 보자마자 마음에 들어한 것과 달리, 나나는 마법소녀 활동 후반에 가서야 마음이 놓였다고 한다.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나나는 가희와 꽤나 닮은 점이 있어 팬덤 내부에서 포스트 가희라는 말이 나오기도 한다.

 

보컬과 래핑 둘 다 가능하다는 점, 댄스 실력이 발군이며 무대에서 유독 부각된다는 점, 센 언니 컨셉이 소화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다. 또한 개인 팬덤에서 여성 팬의 비중이 높다는 점까지 비슷하다.

 

 

 

 

 

가수로서의 활동 후반 즈음에는 음이탈 없는 안정된 가창력과 특유의 고운 음색이 시너지를 내어 훌륭한 라이브를 보여주었으며, 라이브 영상의 댓글에는 나나를 모델 출신의 비주얼 멤버로만 알고 있던 사람들이 의외로 노래를 잘하는 것에 놀라는 반응을 많이 볼 수 있다.

 

 

 

 

 

 

 

나나 최근사진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나나 영화 작품

  • 2014년 패션왕
  • 2015년 두라라 추혼기Go Lala Go! 2
  • 2017년 꾼
  • 2022년 자백

 

나나 드라마 작품

  • 2015년 상애천사천년(相爱穿梭千年)
  • 2016년 굿 와이프
  • 2019년 킬잇, 저스티스
  • 2020년 출사표
  • 2021년 오! 주인님, 복제인간
  • 2022년 월수금화목토, 글리치
  • 2023년 마스크걸, 내 남자는 큐피드

출처 나나 인스타그램

 

 

 

씨스타 소유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몸매 다이어트 방법 과거 남자친구 논란 운동 유튜브

소유 프로필 씨스타 소유의 본명은 강지현 (姜志賢[훈음], Kang Jihyun) 생일 1991년 9월 12일 (2023년 기준 33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출생이며, 현재 거주지는 서울특별

hi-kokomi.tistory.com

 

한채영 나이 키 몸무게 몸매 학력 국적 프로필 결혼 남자친구 남편 과거 논란

한채영 프로필 한채영의 본명은 레이첼 킴 (Rachel Kim)이며, 한국 본명은 김지영입니다. 생일은 1980년 9월 13일 (2023년 기준 44세)입니다. 국적은 미국이며, 경기도 인천시 인천광역시출생입니다. 한

hi-kokomi.tistory.com

 

유이 나이 키 몸매 몸무게 프로필 학력 열애 남자친구 과거 논란

유이 프로필 유이의 본명은 김유진 (金幽珍, Kim Youjin)이며, 생일은 1988년 4월 9일 (2023년 기준 36세)입니다. 유이의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서운동 출생입니다. 유이의 본관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