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다아 나이 키 체중 몸매 장원영 언니 가족 학력 과거 논란 성형 졸업사진 아이브 남자친구 열애 결혼

반응형

장다아 프로필 나이

 

본명 장진영

생일 2001년 5월 5일 (22세)

출생 서울 용산구 이촌동

국적 대한민국

 

 

신체사이즈 

168cm

혈액형  O형

장다아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모든사진 출처 장다아 인스타그램

 

가족사항  

부모님

여동생 장원영 

 

학력사항  

예원학교 (무용과 / 졸업)

 

서울예술고등학교

(무용과 한국무용전공 /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체육과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 / 학사)

 

데뷔

2023년 아큐브 광고

2024년 TVING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MBTI  ENTJ

 

 

 

 

 

장다아 이야기

 

장다아는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이자 대한민국의 배우로 활동중이다.

 



장다아는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당시 무용부 최우수상을 받았고, 연세대학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체육과학부에 합격했다.



아이돌 팬들 사이에선 '장원영보다 예쁜 장원영 언니'로 알려져 있었고, IZ*ONE 쇼케이스에서 '냉미녀 느낌의 장원영'이라는 팬들의 목격담이 있었다.

 

장원영이 IZ*ONE으로 활동하던 당시엔 이웃 주민이 "언니가 연예인이 될 줄 알았다"고 말했다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었다.

장다아는 데뷔 전부터 각종 커뮤니티에서 그녀의 정체에 대한 주목이 많았으며, 데뷔 예정 소식이 뜬 직후에는 커뮤니티에 떠돌던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기사화 되었다. 


장다아는 본격적으로 언론 매체에 얼굴이 알려진 시기는 2023년이지만 소속사와 계약을 맺은 시기는 2021년~2022년 즈음 인 것으로 추정된다

연습생 기간부터 아큐브 광고 촬영 과정까지 장원영의 언니라는 점은 스타쉽 내부 관계자만 알고 있었던 사실이다.

 때문에 2023년 4월 7일, 동생이 장원영이라는 보도로 인해 해당 광고 브랜드 측 뿐만 아니라 주변에 놀란 이들이 많았다는 후일담이 있다.

 



장다아는 2023년 4월 아큐브 광고에 출연하며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고, 한 달 뒤인 5월, 웹툰 원작 드라마 TVING 《피라미드 게임》에 오디션으로 합격하여 캐스팅되었다.


이듬해 2월부터 3월까지 방영된 《피라미드 게임》에서 재벌가 손녀이자 인기투표에서 유일무이한 A등급을 유지하는 백하 린 역을 맡아 배우로 정식 데뷔했다. 

 

 

반응형

 



장다아는 장원영의 언니라는 임팩트가 워낙 강한 탓에 장다아의 데뷔 자체에 우려 섞인 시선을 보내는 네티즌들이 있었으나, 드라마의 공개 이후 안정된 연기력으로 원작 캐릭터 특유의 느낌을 잘 살려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장다아'라는 예명이 특이하고 예쁘다는 평이 많다.

 


동생인 장원영은 한 방송에서 자신의 캐스팅 비화를 밝히며 언니의 학교 졸업식에 갔다가 캐스팅되었다고 하였다.

2024년 2월 2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로 인해 같은 날 예정된 《피라미드 게임》 제작발표회에 불참한다고 밝혔다. 

배달시켜 먹기보다는 주로 맛집을 찾아가서 먹는 편이라 핸드폰에 배달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

 


장다아는 본인의 데뷔작인 피라미드 게임을 함께 촬영한 배우 신슬기와 겹치는 점이 많다. 

둘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코스를 밟았고 2024년에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으로 연예계 데뷔를 한 것도 똑같다.
이화여자대학교를 조기졸업 했다고 한다. 

장다아는 웃을 때 입매가 예쁘고, 전체적으로 청순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장다아는 배우 데뷔 전 광고로만 장다아를 접했을 때, 대중들은 동생과 닮았다는 의견과 별로 닮지 않았다는 의견으로 나뉘었다. 

 

그러나 데뷔작인 《피라미드 게임》이 공개되고 나서는 동생과 닮았다는 의견이 좀 더 우세하게 되었다.

장다아는 눈매와 얼굴 하관, 그리고 체형이 동생과 많이 닮았다는 이야기가 많다. 그리고 배우 권나라와도 곁모습이 닮으면서 비슷하다.

졸업 사진과 《피라미드 게임》의 일부 장면을 본 네티즌들은 올백머리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보였다.

 

 

 

 

 

 

 

 

장다아 드라마 출연 작품

  • 2024년 피라미드 게임

 

 

 

장원영 프로필 나이 키 몸매 체중 몸무게 학력 가족 아이브 유진 국적 남자친구 언니

장원영 프로필 나이 생일 2004년 8월 31일 (2023년 기준 20세) 입니다. 출생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국적 대한민국 장원영 신체사이즈 키 173cm, 혈액형 O형, 신발사이즈 245mm, 시력 좌안0.5/ 우안1.0 장원

hi-kokomi.tistory.com

 

 

안유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아이브 리더 소속사

안유진 프로필 안유진 (安兪眞, An Yujin, アン・ユジン) 생일은 2003년 9월 1일 (2023년 기준 21세)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출생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고 본관은 순흥 안씨입니다. 안유진의 신체

hi-kokomi.tistory.com

 

 

카리나 프로필 나이 키 본명 학력 가족 유지민 에스파 소속사 남자친구 열애 결혼 과거 논란

카리나 프로필 나이 본명 유지민 (Yu Jimin) 생일 2000년 4월 11일 (23년도 기준 24세) 출생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출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국적 대한민국이고 본관 강릉 유씨 카리나 신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