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진 나이 키 프로필 골때녀 학력 가족 남자친구 열애 결혼 과거 논란
- 이슈잇슈♡
- 2023. 11. 13. 21:11
윤태진 프로필 나이
본명 윤태진
생일 1987년 11월 25일 (35세)
출생 충청북도 충주시
국적 대한민국
신체사이즈
키 160.9cm
체중 48kg
혈액형 B형
가족사항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윤태호
반려견 아나
학력사항
충주중앙초등학교 (졸업)
충주북여자중학교 (졸업)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과 /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 학사)
데뷔
KBS N SPORTS 아나운서 (2011년 ~ 2015년)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
직업
프리랜서 방송인 (2015년 10월 31일 ~)
MBTI INFP-A
윤태진 이야기
윤태진은 대한민국의 방송인이며, KBS N SPORTS 전 아나운서이다.
윤태진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알럽베에서 활약했다. 김석류의 하차 이후 최희, 정인영 등과 함께 KBS N SPORTS의 여성 아나운서 3대장이라고 불렸다.
이 셋은 아이러브베이스볼의 전성기를 이끌며 다른 야구 하이라이트 프로그램들을 압도하는 시청률을 만들어냈다.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최희와 큰 키와 성숙한 이미지를 가진 정인영에 비해 윤태진은 아담하고 귀여운 이미지 담당.
윤태진은 정인영과 입사동기이며 뛰어난 미모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나 최희가 워낙 압도적인 미모와 인기를 지닌 탓에 윤태진과 정인영은 서브 이미지가 강했다.
입사했을 때부터 지금껏 같이 붙어다닌다고 한다.
나이는 정인영이 2살 더 많다. 의지할 수 있는 언니같은 스타일이란다. 그런 정인영을 보고 윤태진은 '대나무 숲'이라고 한다.
2010년 미스 춘향 선발대회에서 선이 된 뒤 진(효영)과 함께 KBS 아침마당에 출연했는데 MC 이금희가 '아나운서 해 볼 생각이 없냐'고 했다고.
'아나운서는 나와는 뭔가 다른 사람들이라고 생각했었는데 한번 해 보자'는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계약직이긴 해도 단 5개월만에 합격하는 기염을 토했다. 가족들이 처음에는 의아해했는데 붙으니까 좋아했다고 한다.
윤태진은 2011년 10월 17일 KBS N 입사 후 다양한 방송에 아나운서로 출연하며 경험을 쌓은 뒤, 프리랜서로 퇴사한 최희를 대신해 2014년 프로야구 시즌부터 아이 러브 베이스볼의 평일 진행을 맡게 되었다.
기존에 맡았던 주말은 정인영이 진행했다. 2015년 7월에는 KBS 드라마 복면검사 마지막회에 뉴스 앵커 역으로 카메오 출연했다.
윤태진은 2015년 10월 계약 기간이 만료돼 정인영과 함께 퇴사했다. KBSN측은 두 아나운서가 재계약에 별 생각이 없다고 느꼈다고 말해 그녀들의 팬들로부터 야유를 받았다.
윤태진은 입사 초기에 농구와 배구 현장 쪽에서 인터뷰를 통해 경험을 쌓았다. 야구 시즌이 아닌 겨울에 주로 하는 실내 스포츠인 농구와 배구 등에서 현장 인터뷰를 자주 했다.
축구팬들은 야구로 '외도'했다고 하는데 정작 본인은 다양한 스포츠를 접하고 싶었고, KBS가 워낙 야구의 비중이 높은 채널이기도 하다.
윤태진은 축구 쪽에서는 유로 2012에서 정인영과 함께 유로 여신으로 칭송받기도 했다. 본인은 그저 유로 여자이고, 유로 폐인이라고. 서로 공부하고 같이 시험까지 보면서 열의를 불태웠다.
윤태진은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 2가 시작되면서 전현직 아나운서로 구성된 팀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헤어스타일이 모드리치와 비슷하다는 소리와 함께 모드리춘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었다.
특히 주춘주춘 멤버인 주시은과 같이 출연하게 되면서 실낱같은 그룹 활동도 같이 병행하게 되었다.아나운서로 KBS N에 입사 전, 2010년 춘향선발대회 선에 뽑혔다.
그 후로 1대 100에 선 자격으로 출연한 적도 있다. 무용과 출신으로, 4살 때부터 무용을 하기 시작해서 2012년 대학교를 졸업했다고 한다.
서빙 알바하던 시절 소개팅하던 남녀 손님이 있었는데, 여자가 화장실 간 사이 남자가 계산을 하면서 연락처를 달라고 했다고 한다.
그땐 '이건 아니다'란 생각에 남자친구 있다며 거절했다고 한다.
윤태진은 리버풀 FC의 팬이다.
인스타그램에서 한 팬의 응원하는 축구팀 정하자는 요청에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유니폼 사진을 올렸다.
또한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올리면서 리오넬 메시의 팬임을 인증했다.
윤태진 최근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