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세찬 나이 키 프로필 형 학력 가족 여자친구 열애 과거 결혼 논란 학교 양세형 전소민 런닝맨
- 이슈잇슈♡
- 2024. 1. 16. 00:58
양세찬 프로필 나이
본명 양세찬
생일 1986년 12월 8일 (37세)
출생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남원 양씨
신체사이즈
키 172.2cm
체중 70kg
발사이즈 260mm
혈액형 B형
가족사항
어머니 홍성란(1959년생)
형 양세형
반려견 옥희, 독희
학력사항
보산초등학교 (졸업)
동두천중학교 (졸업)
동두천정보산업고등학교 (졸업)
장안대학교 (엔터테인먼트과 / 전문학사)
종교 개신교(구세군)
소속사 안테나
데뷔 2005년 SBS 8기 공채 개그맨
양세찬 이야기
양세찬은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으로 활동중이다.
웃찾사로 데뷔해 하땅사를 거쳐 현재는 코미디빅리그 무대에 오르며 장기간 공개 코미디에 몸담았을 뿐 아니라, 현재는 런닝맨의 전소민과 함께 고정 멤버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
2남 중 둘째로 형은 개그맨 양세형이다.
형제라고 말하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안 닮았는데, 양세찬은 어머니를, 양세형은 아버지를 닮았다고 한다.
그래도 행동과 말투 눈빛은 닮았다고 느껴질 때가 꽤나 있다.
형제인 걸 알아도 동안인 양세형에 비해 양세찬이 다소 나이들어보이는 외모인데다가 덩치도 더 커서 양세찬이 형인 줄 아는 사람도 많다.
그 때문에 공개 코미디 코너에서 양세형과 양세찬이 같이 나올 때, 양세찬이 형인 양세형보다 연장자 캐릭터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부부 is 뭔들 코너에서 양세찬이 양세형의 작은아버지 역할로 나왔다.
이처럼 형제 관계를 개그 소재로 자주 이용하는 편이다. 가족오락가락관 코너에서는 형제지만 서로 모르는 척 하는 컨셉으로도 나온 적 있다.
양세찬이 개그의 길로 들어서게 된 계기에는 양세형이 큰 역할을 했다.
크리스마스날 여자친구와 함께 친형인 양세형의 극단에 공연을 보러갔는데 그 후로 개그맨이 되어야 겠다고 결심했다고 한다.
양세형은 처음에는 동생이 개그맨을 하는 것을 반대했으나, 양세찬은 결국 양세형과 같은 극단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러나 서로 형제라는 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기로 약속했고 양세형도 양세찬을 다른 후배들과 똑같이 대했다고 한다.
방송에서 모친의 성함을 종종 언급하곤 한다.
반려견 옥희(포메라니안), 독희(아메리칸 불리)와 함께 지냈으나, 최근 형제 모두 바빠져서 어머니댁에 보내져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2006년에는 KBS2 폭소클럽에 출연, 오인택과 함께 슈퍼맨을 진행했다.
그 후, 다시 웃찾사에 복귀해서는 결백증에 걸린 건달들의 이야기를 다룬 정리 정돈에 출연, 얼굴을 알려 솔로몬의 선택에서도 재연배우로 카메오 출연했다.
양세찬이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코너는 이용진, 이진호, 남호연과 함께 진행한 거침없이 킥킥킥으로 왜이래와 언행일치로 이름을 알린 삼총사와 함께 병맛 개그를 선보였다.
2008년에는 웅이 아버지라는 코너에서 웅어멈의 역할을 맡은 오인택, 웅아범의 역할을 맡은 이진호, 웅이 역을 맡은 이용진과 함께 양세찬은 왕눈이 아버지 역으로 출연했다.
당시 이 코너는 웃찾사의 간판코너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극 중 양세찬이 한 "이리 오슈! 냉큼 오슈"'라는 유행어는 아직까지도 언급될 정도.
그 시기에 양세찬은 함께하는 동료 이용진, 이진호와 함께 웅이네를 결성하여 가수로 데뷔하기도 하였다.
코미디빅리그 시즌 8 (2017)에서는 최성민, 황제성, 문세윤과 함께 방청객이 코너의 내용을 결정할 수 있는 리얼 극장 선택이라는 코너를 선보이며 시즌 8 올 쿼터 1등을 차지하는 코빅 사상 최초의 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 시기에는 예재형과 함께 블라인드라는 코너도 진행했다.
환자를 살려야만 하는 극한의 상황에서 환자의 보호자에 돈, 권력, 명예 등의 영향으로 왔다갔다하는 의사들을 보여준다. 무한도전 코미디 하와수 특집에 이 코너가 짧게 등장한다.
2017년 4월 16일에 개리의 후임으로 런닝맨의 새 맴버로 전소민과 함께 투입이 결정되었다.
형인 양세형이 2016년 4월 중순부터 무한도전에 출연하게 되었고, 동생인 양세찬은 1년 뒤인 2017년 4월 초부터 런닝맨에 합류하면서 형제가 1년 사이에 유재석이 메인을 맡는 방송에 합류했다는 것이 신기하면서 재미있는 포인트이다.
코미디빅리그 출신 중 지상파 주말 버라이어티 예능에 진출한 개그맨은 조세호, 이용진, 양세형 그리고 양세찬 총 4명이다. 그 중에서 현재까지 주말 버라이어티에서 제일 오래 버틴 사람이 양세찬이다.
두산 베어스 팬으로 야구 경기를 자주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동료 개그맨 최성민과 함께 야구 경기를 보러가 화면에 본인들이 잡히자 매우 기뻐한 적이 있다.
함께 코너를 하는 개그맨들 중 같이 극단에서 고생하던 동갑내기 동료인 이진호와는 사적으로도 많이 친하다.
런닝맨에서 유일하게 디지털이 어찌하지 못하는 얼굴을 가지고 있다.
여성게스트와 이목구비를 합성한 사진도 모든 사진의 '양세찬' 화. 라는 평을 받았으며, 성반전 어플을 써도 그냥 양세찬 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 충격과 공포의 결과물에 맴버들은 물론 양세찬 본인조차 최악이라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