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정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가족 학교 그룹 경이로운 소문 과거 논란
- 이슈잇슈♡
- 2023. 9. 10. 21:15
김세정 프로필
그룹 구구단과 아이오아이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배우로 더 활약하고 있는
연예계 팔방미인 김세정 프로필 소개하겠습니다.
김세정은 본명이며,
생일은 1996년 8월 28일 (2023년 기준 28세)이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 만경리 출생이다.
김세정의 본관은 광산 김씨 (光山 金氏) 이다.
김세정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64cm, 몸무게는 47kg,
혈액형은 AB형, 발사이즈는 240mm이다.
김세정의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과, 오빠 김영민,
김세정의 반려견 된장이(프렌치 불도그)가 있다.
김세정의 학력사항으로는
만경초등학교를 입학했으나,
안양부흥초등학교를 졸업하였고,
호계중학교를 졸업한 후,
인덕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졸업했다.
김세정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이며,
그룹은 아이오아이, 구구단(아이돌), 구구단 세미나로 활동했다.
김세정의 데뷔는 2016년 아이오아이 ,구구단으로 데뷔했다.
솔로 데뷔는 2016년 꽃길이다.
배우로 데뷔는 2017년 KBS 2TV 드라마 학교 2017이다. 김세정의 팬덤은 세상이다.
김세정 이야기
김세정은 걸그룹 아이오아이, 구구단 출신의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이다. 김세정은 2016년 엠넷에서 방송된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순위 2위를 기록한 출전자이다.
김세정은 방송출연 이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팬들에게 골고루 지지를 받았으며 아이오아이 멤버로 정식데뷔하기도 전에 일약 스타가 되었다.
김세정은 프로듀스 101 방송 출연자 중에서 비주얼이면 비주얼, 가수로서의 춤과 노래의 기본기가 탄탄해서 더 큰 사랑을 받았다. 김세정 성격이 워낙 털털하고 밝아서 눈에 띄며, 강인한 멘탈과 무대 장악력까지 갖추어 국민 프로듀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세정은 마지막 방송에서는 전소미에 이어 최종 순위 2위를 차지하여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에 합류했고, 2016년 5월 4일에 데뷔한 현 아이오아이의 멤버.
아이오아이의 미니 1집 활동을 마치고 나서 2016년 6월 28일 원래 소속사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런칭하는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 데뷔하였다.
김세정은 현재는 배우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고, 솔로 가수로서 활동하고 있다.
활동명은 구구단 활동시에는 세정이었으나 보통은 풀네임인 김세정으로 호칭하는 사람이 기자 포함 대다수여서 검색에 귀찮음을 수반한 난항을 겪기도. 구구단 해체 후 김세정으로 모든 프로필이 변경되었다.
김세정은 기본적으로 가창력이 뛰어나고 솔로로 각종 음원 사이트 1위, 음악방송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가수로서 준수한 퍼포먼스를 보였다.
솔로 앨범 수록곡 전곡을 작사 작곡할 정도의 재능을 보유함은 물론, 털털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을 바탕으로 고정이든 게스트든 예능에서의 활약은 보장되는 위치로 발돋음 했다.
김세정은 연기대상 신인상을 받으며 시작한 배우의 길 역시 승승장구하고 있다. 배우 커리어가 시작되고서부터 크게 부각되는 글래머스하고 육감적인 몸매까지 가히 만능 엔터테이너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재다능하다.
김세정은 2013년 9월에 진행되었던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공개 오디션에 3000:1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하여 연습생이 되었다.
데뷔 이후 1대 100 방송에서 자신의 데뷔 과정을 설명하며, 본래 다른 기획사의 오디션을 보려고 했는데 장소를 잘못 찾아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설명한 바 있다.
김세정은 본선 1라운드는 편집되어서 방영되지 않았지만 합격했다.
4화 본선 2라운드 랭킹 오디션에서 개성보컬조로 출전했다. 당시 김세정은 인터뷰만 나왔고 무대는 편집당했다. 결국 6위로 떨어질 것으로 보였지만 김세정은 YG 와일드카드로 보류된다.
김세정은 1차 캐스팅 오디션 이후, 2주 동안 YG에서 트레이닝을 받았고, 10화에서 니콜 커리, 이수경과 함께 걸그룹을 결성해 SOS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부른 곡은 Christina Aguilera의 Come On Over. 하지만 처음 인사할 때부터 호흡이 잘 맞지 않아서 삐걱거리던 모습이 보였고, 결국 니콜 커리만 다시 YG로 갔고, 김세정은 이번 회차를 마지막으로 탈락했다.
김세정은 아이오아이와 구구단의 메인보컬을 맡았고 복면가왕에서 가왕전까지 오를 정도의 탄탄한 보컬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주로 중저음을 맡았으며, 아이오아이에서는 유연정과 함께, 구구단에서는 해빈과 함께 맡았다.
김세정의 장점은 탄탄한 발성. 이 탄탄한 발성을 토대로 안정적인 호흡, 정확한 피치, 묵직하고 시원한 가창이 가능하다.
프로듀스 101에 등장했을 때부터 연습생들이 힘들어 했던 픽미의 고음을 음이탈 없이 완벽하게 소화해낸 바 있다. 이에 못지 않은 장점은 안정적인 라이브. 춤을 추면서도 음이탈없이 완벽한 라이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리듬감 또한 뛰어나 곡 해석이 탁월하다.
김세정은 노래 실력이 매우 뛰어난 편으로 팀에서 포지션은 유연정과 더불어 메인보컬.
또한 아이오아이의 언니라인 중의 한 명으로서 임나영이 든든한 아빠 포지션이라면 김세정은 김청하와 같이 동생 라인을 보살피는 엄마 포지션이다.
실제로 보고 있으면 동생 라인과 놀거나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주고 보살피는 등 엄마 역할을 하고있다.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어머니인 듯하다. 이를 자주 방송에서 언급했고, 꽃길이라는 노래도 본인의 어머니를 위한 노래다.
김세정은 꽃길 이후 창법을 바꾸고 나서는 믹스 보이스 창법을 기본으로 벨팅을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감정표현을 극대화 한다. 기존의 휘슬 레지스터 같은 탁월한 테크닉과 함께 데뷔 때부터 인정받은 '감정을 싣는 보컬'을 구사한다는 것. 프로듀스 101 시즌 1에서 마침내 아이오아이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김세정은 다른 멤버들도 그렇지만 아이오아이에 대한 애정이 특별하고 엄청나다. 후회되는 일이 뭐냐고 질문을 받았을 당시 끝이 정해진 그룹이라 적당한 선의 애정만 주었다고 하지만 내면을 보고 자신이 멤버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달았고 해체에 대한 아쉬움과 더 애정을 쏟지 못했다는 후회 때문에 연습실에서 혼자 운 적도 있다고 한다.
이는 한창 아이오아이로 활동할 시간에 소속사 때문에 구구단 활동을 병행해야 했기에 많이 힘들어하기도 했고, 이 과정에서 악플도 많았기 때문이라고 추측된다. 결론적으로, 김세정은 개별 활동의 수혜자이면서도 동시에 가장 큰 피해자가 된 셈이다.
최근사진
김세정 드라마 작품
- 2016년 마음의 소리
- 2017년 학교 2017
- 2019년 너의 노래를 들려줘
- 2020년 경이로운 소문
- 2022년 사내맞선, 오늘의 웹툰
- 2023년 경이로운 소문2: 카운터 펀치